부자가 되는 사주팔자, 적천수 시무 8조 - 을목
본문 바로가기
천간

부자가 되는 사주팔자, 적천수 시무 8조 - 을목

by 2024 2022. 10. 18.
728x90
반응형
 

만세력, 사주팔자 보는법

철공소 강헌, 명리, 명리학, 좌파명리, 좌파명리학, 운명, 라좌명, 라디오좌파명리, 철공소, 철공소닷컴, 만세력, 사주, 팔자, 사주팔자, 동의보감, 와인, 기수련, 기치료, 기공, 명상, 수련, 명상수

8collect.tistory.com

만세력, 사주팔자 보는법

728x90

1. 을목수유 乙木雖柔

실행하기 전에 지레 겁먹거나 꺼려하기 금지

보기에는 연약하고 부드럽지만 의외로 강강약약으로 자기 소신이 분명히 있고, 어떤 일이 생겨서 상대방과 부딪힐때는 겁없이 강하게 부딪히는 특징이 있다. 하지만 일상 속에서는 타인과 다투지 않으려고 하고 주변에 맞춰서 처신하고자 하는 경향이 강하다.

 

2. 규양해우 刲羊解牛

어린 나이에 보이는 재능 믿고 김칫국 마시기 금지

미토라는 척박한 땅에서도 뿌리를 내릴 수 있고, 겨울의 끝자락에 있는 축토의 얼어붙은 땅에서도 살아남는 능력이 있다. 그래서 그 자체로 완성된 글자이고, 갑목이 가지고 있는 장점까지 갖고있다.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재능 한가지가 있다는 뜻이다. 다만 일정수준까지는 빠르겠지만 깊이를 더하는 경지에 이르려면 여러가지 좌절을 극복해야한다. 초년에 작게 성공하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

3. 회정포병 懷丁抱丙

당장 해야하는 오늘 일을 미루거나 타인에게 의존하는 행동 금지

내면으로는 정화를 이해하고, 외면으로는 병화라는 것의 보호를 받아야 한다. 을목이 목생화가 어려운 상황이 되면 자기 생존의 위험이 있기 전까지는 실행력이 많이 떨어진다. 사주가 수극화 하지않고 병정화를 잘 갖춘다면 아무리 큰 어려움이 닥쳐도 이겨낼 수 있다.

 

4. 과봉승후 跨鳳乘猴

친한 사람 앞에선 활발하고, 낯선 사람 앞에서는 정색 금지

을목이 병정화를 조화롭게 갖추면 만인을 이해하고 아우르는 대인배가 된다. 가을에 태어나도 병정화가 있으면 금극목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5. 허습지지 虛溼之地

다 해결해주지도 못할거면서 어려움에 처한 사람 보면서 감상에 젖거나 눈물 한방울 금지

을목이 수기가 강하거나 한습한 겨울을 만나면 마음이 얼어붙어서 우울증, 조울증과 같은 상태에서 벗어나기가 힘들다. 자신은 늘 혼란스러우니까 나의 상황에 대해서 타인에게 설명하려하고, 자신을 이해해달라고 바라게 된다. 하지만 다른 이들의 마음은 나와 같지 않으니까 평생 이해받지 못한다는 마음에 트라우마가 생길 수 있도 있고, 심하면 고립되어 살 수 있다.

728x90

6. 기마역우 騎馬亦憂

선생님, 부모님, 선배 등등 다 똑같은 믿지 못할 사람들이라고 세상에 대해서 나보다 앞선 사람들에 대한 대놓고 불신하기 금지

한겨울에 오화라는 말에 올라타도 안심할 수 없다. 한겨울에는 사주가 병정화를 갖추지 못하면 따뜻할 수 없다. 메마르고 한기가 가득한 마음이 해소되지 않으니까 이러한 마음의 짐을 가지고 누군가를 믿거나 의지하지 못한채로 살아가게 된다. 의심이 많은 것이 마음의 병을 만드는게 을목이다.

 

7. 등라계갑 藤蘿繫甲

남몰래 머릿속으로 미리 이별이나 끝을 생각하는 것 금지

을목이 갑목을 타고 올라간다는 뜻이 있다. 오히려 믿고 기댈 수 있는 사람이 없으면 없었지 을목은 누군가에게 기생을 잘 안한다. 혼자하려고 하는 경향이 강하다. 하지만 갑목이라는 자기 짝, 믿을 수 있는 이가 생긴다면 염세적인 을목의 삶에서 하나의 꿈과 희망이 생겨서 긍정적인 측면이 부각되는 것이다.

 

8. 가춘가추 可春可秋

주변 사람 의식하고 스스로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미래에 대해 불안해하거나 이번생은 글렀다고 매일 절망하는 것 금지

사계절이 지나도 을목의 꿈이 시들지 않는다. 목이라는 글자 자체가 자신의 모습보다 주변 환경을 잘 활용해서 살아가야해서 혼자 살아가기가 어렵다. 여러 조화로움을 갖춰서 어떤 환경에도 굴하지 않는 힘이 있어야 한다.

 

 

출처 - 판교도사 하이드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