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신해월 천간별 운세 - 경금, 신금
본문 바로가기
운세/월간 운세

2022년 11월 신해월 천간별 운세 - 경금, 신금

by 2024 2022. 11. 14.
728x90
반응형
 

만세력, 사주팔자 보는법

철공소 강헌, 명리, 명리학, 좌파명리, 좌파명리학, 운명, 라좌명, 라디오좌파명리, 철공소, 철공소닷컴, 만세력, 사주, 팔자, 사주팔자, 동의보감, 와인, 기수련, 기치료, 기공, 명상, 수련, 명상수

8collect.tistory.com

만세력, 사주팔자 보는법

728x90

11월 7일~12월 7일, 경금일간 운세

내 주변에 나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많으니 그들의 도구로 살아가면 되는 운이다. 자영업자라면 손님이 늘었다는 것도 되고 직장인은 문제 해결사라고 해도 된다. 남들이 못하는 기능을 내가 가졌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다만 그 과정에서 내가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애초에 암기하고 들어가야 한다. 내가 모든걸 하기보다는 상황에 맞춰서 대응하는 척만 해도 충분하다. 경금 자체가 이번달에 미래에 대한 고민이 많은 시기다. 자기 미래에 대한 고민이 많은 시기에 다른 사람의 고민도 들어주고 해결해줘야 하는데, 그렇다고 나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있을 때 버릴 수는 없는 노릇이니까 적당히 선택과 집중을 해야한다.

 

경금이 올해 이맘때쯤 됐으면 어느정도 적응했고, 경험치가 쌓였다는 거다. 한겨울에 금이라는 것은 그 계절을 지배할 수 있는 능력인데 경금에 신금까지 가세했으니까 주변을 완벽하게 겨울로 만들어서 나를 필요로하게 만들 수가 있다. 상대방 입장에서는 추운 겨울이 깊어지거나 길어지는건 대단히 짜증나는 일인데, 경금은 그런 환경을 조절하면서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가 있으니까 자기 입장에서는 대단히 기회이긴 하다. 근데 자기가 노출되긴하는 거니까 속마음이 그대로 드러나면 안되니 되도록이면 공적인 인물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살아가야 한다. 나의 힘들고 외로운 마음을 타인에게 기대거나 말하지 않는게 좋다. 좋은 소리 듣기도 어렵고 약점이 노출될수도 있는거니까 이런 시기에 말 잘못하면 구설수나 입방아 오르기가 딱 좋다. 말도 아끼고 의연하게 사는 자세가 필요하다. 홀로 설 준비를 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올해 잘 살아왔다면 좋은 조건에 제안을 받거나 스카웃 제의를 받을 수 있다. 사주에서 토가 튼튼해서 토생금을 잘 받고 있다면 내년에 어떤 큰 그림이 있어서 자기가 거기에 주요한 인물로서 동참하게 된다. 경금은 이번달에 자기에게 주어진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히 임하기 때문에 대체로 사회적인 부분은 유리하다고 보면 된다. 시작하는 지점에 문제가 좀 꼬여있다고 핟저라도 결과가 유리하게 풀리는 때라서 마음에 안든다고 하더라도 섣불리 이동을 생각하거나 실제로 실행하면 문제가 된다. 여자는 기존에 연애를 하던 사람이라면 상대방이 나한테 선물같은걸 주는 때이기도 하다. 갖고싶은걸 잘 어필하면 사줄지도 모르니까 어필해보고, 남자는 본인이 여자친구한테 사줄테니까 뜯어먹을 생각하지 말고 통 크게 하나씩 사주면 마음을 얻을 수가 있다.

 

간혹 이런 운에 임자가 있음에도 썸 타거나 환승각 재고 있는 사람도 있을텐데 아무리 숨겨도 걸리니까 되도록이면 이성과의 거리를 두는걸 추천하고, 만약에 그래도 만나고 싶다면 철저하게 증거 인멸을 잘 하길 바란다. 천간에 경금이 있는 팔자 중에서 천간에 무토, 임수, 계수 지지로는 진토, 자수 띠로는 용띠, 쥐띠가 있는 사람은 조심해야 한다. 내가 해야할 일이 많은데 주변에서 나의 발목을 잡는 것이다.

728x90

11월 7일~12월 7일, 신금일간 운세

이번달은 화를 기준으로 화가 약한 신금은 유도리가 생긴다. 이제까지 자기 방식이 잘 안통해서 속썩임이 있었다는 뜻이다. 여유가 생겼다는 말이기도 한데, 나한테만 포커스가 맞춰져 있었다가 이제 주변이 좀 보인다. 주변을 좀 챙겨야겠다. 내가 너무 신경을 끄고 살았구나 이런걸 깨닫고 생각할만한 시기다. 너무 빠듯하게 살아온 사람들은 일종의 휴식을 통해서 재충전을 할 일, 친구들을 못 만날정도로 바쁜 사람이면 같이 만나서 떨 일, 가족 행사에 불려다닐 일, 이런데 시간을 많이 쓸거다. 이번달은 소위 말하는 역마살이 실제로 발동하는 때라서 자기 팔자에 인목, 신금, 사화, 해수 이런게 중첩되었거나 호랑이띠, 원숭이띠, 뱀띠, 돼지띠 이런 사람들은 무지하게 싸돌아 다닐거다.

 

화가 강한 경우에 자영업자는 이번달 매출이 자기 경쟁력 지표를 말해주는 거다. 일종의 평가를 받는 것과 같다. 수험생이나 학생이라면 이번달 성적이 진짜 중요한거다. 이익을 얻는 방법, 성적을 올리는 방법, 이치는 다 비슷하다. 효율이 떨어지는 것들에 대해서는 과감히 정리하고 수익성이나 성적을 직접적으로 높이는 고민을 해야된다. 가짓수가 너무 많았다면 그런걸 줄인다든지 최적화를 해야된다는 뜻이다. 미래를 위해서 조금 더 가치있는 방식으로 혹은 독식하기 위한 사고로 전환하는 지점이다. 신금 자체가 자기 이익을 먹기위한 잔머리는 어느 천간보다 잘 굴러간다. 그걸 안해서 그렇지 막상 하면 어느 누구보다 효율을 쥐어짤 수 있는데, 이런 생산성 측면의 고민을 많이 하게 된다.

자영업자가 아니라 일반 직장인이나 학생이어도 쓸데없는 인간관계나 인맥관리 같은걸 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이나 시간을 줄인다. 자기한테 실질적으로 이익이 되는 사람, 특히 내가 이용할 수 있는 사람들을 관리하게 된다. 만약 주변에 화가 튼실한 신금인 사람이 접근해 오거든 나를 뭔가 이용하려고 하는구나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럴때는 나도 그 사람을 이용할게 있으면 같이 이용해 먹으면 된다. 신금 자체가 화까지 개입이 되면 자기 손해볼 짓은 절대 안하면서 주변을 이용하려고 하다보니까 힘들게 쌓아온 관계같은게 무너질 수가 있다. 사람들이 거부감을 갖는다던가 질린다. 주변에 눈치를 주고 힘들게 하는 것과 같다.

 

이번달 천간에 신금이 있는 팔자 중에서 특히 조심할 사주로 천간에 무토, 경금, 신금 지지로는 진토, 신금, 유금, 술토 띠로는 용띠, 원숭이띠, 닭띠, 개띠다. 이번달은 바쁘게 움직이면서 자기 영역 확보하고 비효율 걷어내서 이윤 높여야되는데 사소한 것들에 매몰되다 보니까 숲을 보지 못하고 나무를 보고있는 것과 같다. 귀하게 찾아온 운에 나아가지 못하고 제자리 걸음을 반복하게 된다. 그러니까 이런 사람들은 시야를 환기할 필요가 있다.

 

출처 - 판교도사 하이드

728x90
728x90

댓글